스타일

[Beauty Advice] 겨울방학에 받기 좋은 피부과 시술, 예뻐지는 한 달 조회수 : 56831


개강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새 학기를 새로운 마음으로 맞고 싶다면 피부과 시술을 시도해보시길. 전문의들에게 남은 방학 한 달 동안 받기 좋은 시술법에 대해 조언을 들었다. 




한겨울에도 없어지지 않는 여드름

화농성으로 굳어버린 여드름은 계절을 가리지 않고 우리를 괴롭힌다. 여드름 치료를 처음 받는다면 압출 과정이 없는 ‘하이드로 PDT’와 ‘스피큘링 PDT’가 좋다. 두 시술법 모두 피지선과 모공만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PDT광역동법 치료를 업그레이드한 것. 하이드로 PDT는 PDT와 피부 디톡스 프로그램인 하이드로필을, 스피큘링 PDT는 PDT와 염증성 여드름을 진정하는 스피큘링-A를 혼합한 것이다. 염증성 여드름이 진행 중인 경우 두 프로그램을 접목하면 빠르게 치료할 수 있다. 여드름 압출과 함께 격주로 이 시술을 받는다면 더 효과적이다. 


여드름 흉터를 제거하는 S-DRT는 회복기간이 3일이라는 점에서 개강 바로 전 주말에 시술받아도 된다. S-DRT는 피부 진피층에 미세한 레이저로 상처를 내 손상된 조직을 제거하고 팬 곳을 재생시키는 DRT 진피재생술을 업그레이드한 것이다. 시술 직후 피부 기저층에 존재하는 줄기세포를 활성화해 빠른 재생을 유도하는 성분을 침투시키는 것이 포인트. 따라서 시술 후 붉은 기가 심해지거나 각질이 일어나는 기간이 단축되고 얼굴에서 느껴지는 열감이 빠르게 없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겨울 레포츠 후에는 화이트닝

한겨울 자외선도 무시할 수 없다. 겨울 자외선의 강도가 여름철과 별반 다르지 않을 뿐 아니라 빙판이나 눈에서 반사되는 자외선 또한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스키장이나 얼음낚시를 다녀온 후 얼굴이 거뭇해진 것을 느낀 적이 있을 것이다. 찬바람에 반복적으로 노출되어 얼굴에 홍조가 자리 잡는 경우도 다반사다. 일명 물광주사 또는 히알루론산 필러로 알려진 ‘하이드로 리프팅’은 분자량의 1000배 이상의 수분을 흡수하는 히알루론산을 미세주사바늘로 피부에 직접 주사하는 시술법이다.


피부 톤을 맑고 투명하게 해주며 주름 개선과 탄력 부여, 피부 보습 등의 부가적 효과도 볼 수 있다고. 보톡스나 자가혈(PRP) 등을 히알루론산과 섞어 주입할 수 있으며, 통증은 없고 3~5일 이후 효과가 나타난다. 


각질로 인해 피부 톤이 칙칙하다고 느껴진다면 ‘밀크필플러스’를 시도할 것. 글라이콜릭산·살리실산·락틱산 등 세 가지 각질 제거 성분을 배합한 필링제를 피부에 도포하는 시술법이다. 밀크필플러스의 가장 큰 장점은 안전. 프랑스 더마소틱연구소에서 20년간 임상연구를 통해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에도 시술이 가능함을 입증했다. 시술 후 각질 탈락 현상이 없으며, 레이저 치료와 같은 다양한 시술과 병행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시술 직후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다.


 자외선으로 인해 주근깨나 색소침착이 생겼다면 ‘Q-스위치 레이저’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Q-스위치 레이저는 정상조직에는 아무런 영향 없이 표피의 멜라닌 색소만 선택적으로 파괴한다. 급작스럽게 생긴 주근깨는 표피에만 멜라닌 색소가 침착된 경우가 많은데, 이 시술법은 1회 치료만으로도 표피의 색소를 80% 이상 탈락시킨다.     



주름과 탄력 관리는 20대부터

20대와 피부 탄력은 별개로 치부하는 경우가 많지만, 전문가들은 20대부터 주름과 탄력 관리가 필요하다는 데 동의한다. 특히 찬바람이 부는 야외와 따뜻한 실내를 드나드는 겨울에는 얼굴의 탄력이 떨어지게 마련인데, 퍼밍 크림을 활용하기보다 한 번의 시술을 받으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다. 그 중 PRP 주사는 자신의 혈액을 활용한 시술법으로 ‘피주사’ 또는 ‘아기주사’로 유명하다.

 

PRP란 ‘혈소판이 풍부한 혈장’이란 뜻으로, 혈액을 원심분리하여 얻은 혈소판을 말한다. 이 시술법은 혈소판 내의 성장인자가 피부 속의 줄기세포를 활성화해 피부 성분이 되는 콜라겐과 탄력섬유들을 새로 만드는 효과를 준다. 결과적으로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주름이 없어지며 미백효과까지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상처 치료를 동반하는 시술과 병행하면 상처 회복을 빠르게 해주기도 한다. 


주름과 탄력 저하가 조금 심각한 상태라면 ‘리네이처 V 리프트’를 시도할 것. 인체에 흡수되는 실인 PDO를 사용하는 시술법으로, 탄력이 떨어진 곳에 이 실을 주입하면 피부 진피층에서 콜라겐 형성반응이 일어나 피부가 탱탱해지고 혈색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통증이 많지 않아 마취를 할 필요가 없으며 시술 후 일상생활이 어렵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시술 3주 후에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시기적으로 적절하며, 1~2년 정도 시술 효과가 지속된다. 



결점을 보완할 수 있는 얼굴 윤곽 시술

빠르고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고 싶다면 보톡스와 필러를 활용한 시술법이 좋다. 특히 방학동안 시도하기 좋은 시술법은 입체 필러 주사와 사각턱 보톡스. 3D 입체 필러 동안주사는 겨울철 무리한 다이어트로 얼굴살만 빠진 경우 시도하면 좋다. 볼륨이 감소된 광대뼈 라인이나 팔자주름 라인에 입자가 큰 필러를 주입하는 것. 부종이나 멍이 적고 곧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시술 당일 세안과 메이크업은 해도 괜찮지만 강하게 마사지하거나 문지르면 주입된 필러가 변형될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시술 후 일주일까지는 붓기가 남을 수 있으며, 2주까지는 자외선 차단제를 확실하게 발라 색소 침착을 막아야 한다. 


턱 부근의 근육이 비정상적으로 발달해 사각턱처럼 보이는 경우는 보톡스 주사로 개선할 수 있다. 이때는 주름 개선 시술에 투여하는 것보다 더 많은 양의 보톨리눔 독소를 투입한다. 시술은 5분 내외, 4~6대의 주사로 완료되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시술 후 1주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해 1개월 후 정점에 도달하므로 개강 날 여신처럼 등장할 수 있다. 효과는 최대 12개월까지 지속된다. 



▶ AFTER CARE

피부과 시술 후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하는 스팟 제품들

(왼쪽부터) 닥터자르트의 V7 비타레이저 2.1 30ml 4만8000원, CNP의 B.B.B+ 포뮬라 30ml 4만7000원, 아벤느의 시칼파트 에멀젼 레스토라트리스 40ml 2만6000원, 닥터지의 레드-블레미쉬 클리어 크림 30ml 2만 원, 아더마의 에피뗄리알 A.H 크림 40ml 2만8000원, 스킨수티컬즈의 에피더멀 리페어 80ml 8만8000원대, 유리아쥬의 세위제뗀 플러스 크림 40ml 1만7000원, 라로슈포제의 시카플라스트 40ml 2만8000원, 바이오더마의 시카비오 포마드 40ml 2만2000원



글 이동찬 기자|사진 서범세 기자

도움말 김재경(차앤박피부과 양재점 원장), 김태윤(강남 고운세상피부과 원장), 

이동경(리더스피부과 부천현대점 원장), 조애경(WE클리닉 원장) 


온라인에디터 jobnjo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