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라이프

중앙대, ‘에너지산업 인재 양성’ 한국수력원자력과 협약 체결 조회수 : 734


△중앙대가 한국수력원자력과 ‘에너지신산업 분야 인력양성 및 기술연구’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 사장, 박상규 중앙대 총장. (사진 제공=중앙대)



[캠퍼스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중앙대가 20일 서울캠퍼스 총장실에서 한국수력원자력과 ‘에너지신산업 분야 인력양성 및 기술연구’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중앙대 박상규 총장과 한국수력원자력 정재훈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지능형 에너지신산업 우수 연구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상호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중앙대 지능형 에너지산업 교육연구단과 한수원은 △ 지능형에너지 기술 역량강화를 위한 인력양성 교육프로그램 자문, △ 에너지신산업 핵심연계기술의 고도화 및 활성화를 위한 연구개발 협력, △ 에너지신산업 비즈니스모델 공동 개발 등의 다양한 교류‧협력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앙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중앙대의 미래 에너지신산업 분야 우수 연구인력 양성 및 연구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앙대는 지능형 에너지산업 교육연구단을 통해 에너지 자립, CO2 감축, 기후변화 대응 등 에너지신산업 생태계의 공급-소비 체계를 혁신하고, 에너지신산업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jinho2323@hankyung.com

나의 생각 Good Bad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의견쓰기
댓글 : 0 건
이전글″현장서 땀 흘리는 의료진들에게 감사″ 영남대 총학생회, 영남대병원 등 700여 만원 상당 물품 전달 다음글국민대, 성북구청 대한적십자사와 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