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라이프

성균관대, 대학생활 및 사회진출을 위한 ‘학생성공센터’ 21일 개소 조회수 : 362

-학교·학생 간 소통기능 강화 및 대학 교육패러다임 전환 위한 첫걸음 기대



△성균관대는 학생성공을 위한 다양한 학습 및 체계적인 학생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학생성공센터’를 출범한다. (사진 제공=성균관대)



[캠퍼스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성균관대는 학생 성공을 위한 다양한 학습 및 체계적인 학생 지원 프로그램인 ‘학생성공센터’를 출범한다고 19일 밝혔다. 센터 개소식은 21일 오후 3시 성균관대 인문사회과학캠퍼스 국제관에서 열린다. 


학생 성공은 △교육·연구·산학협력 생태계가 유기적으로 연계된 새로운 학습생태계에서, △다양한 교과·비교과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참여함으로서, △가치 있는 학생성과를 달성하고 △미래사회가 바라는 글로벌 창의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성균관대는 학생이 대학생활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한 후 사회에 진출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성균관대 학생의 성공적인 대학생활 및 사회진출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학생성공센터를 설립했다. 학생성공센터는 학생의 필요를 파악해 관련 교내 부서와 연계를 통해 학생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배상훈 성균관대 학생성공센터장은 “학생성공센터는 학생성공을 위한 롤 모델을 구축하고, 다양한 직업군의 연사를 초청하여 강연회와 세미나를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