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라이프

중앙대, 중고생 스타크래프트 대회 ‘스쿨챔피언십’ 개최 조회수 : 723

[캠퍼스 잡앤조이=이진이 기자] 중앙대(총장 김창수)는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에게 4차 산업혁명시대에 새로운 산업분야 및 일자리에 대한 유익한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프로그램 ‘드림 챌린지’를 개최한다.



중앙대 산학협력단과 ‘스쿨챔피언십’ 사무국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직 프로게이머, 중앙대 교수 등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강연 및 세미나와 함께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국내 첫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 Craft: Remastered) 대회 스쿨챔피언십도 열릴 예정이다.


10일 강연에서는 ‘e-Sports 101: e스포츠 세계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전직 프로게이머이자 현 블리자드 코리아 e스포츠 국기봉 사업팀장과 중앙대 교수진이 참여하는 강연이 예정돼 있으며, 11일 세미나에서는 ‘게임과 e스포츠 산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중앙대 교수진과 게임산업 관련 실무자들이 패널로 참여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강연과 세미나가 종료된 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이스포츠 대회 스쿨챔피언십 8강부터 결승까지 경기가 이어진다. 스쿨챔피언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schoolchamp.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zinyso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