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라이프

계명대 취업지원팀 이용…“겨울방학 자격증 준비로 알차게” 조회수 : 6100


기말고사 시즌이 끝나면 성큼 방학이 다가온다. 방학을 효율적으로 보내는 방법은 무엇일까? 효율적인 방학을 보내고 싶다면 대학 취업센터를 추천한다. 자격증 준비부터 각종 취업 정보가 가득하다. 계명대 취업지원팀 이소정 파트장을 만나 취업센터 이용법을 물었다. 


취업지원팀은 어떤 역할을 하는 곳인가?

이 파트장 : 취업지원팀은 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취업교육, 취업과 관련된 각종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곳이다. 취업설명회와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한다. 또한, 취업률과 취업에 관한 통계를 담당하고 있다.


취업지원팀이 진행하고 있는 교육은?

이 파트장 : 취업 전형별로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서류, 인·적성, 면접 등 각 전형에 맞춰 교육을 진행한다. 자기소개서를 첨삭하기도 하고, 면접과 어울리는 메이크업이나 복장을 스타일링 하는 교육도 있다. 대부분의 대학 취업센터들이 이러한 교육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본인에게 필요한 교육을 신청해 듣는 것이 좋다. 


어떤 자격증 취득이 도움되나?

이 파트장 : 자신의 전공과 분야마다 갖춰야 할 자격증이 다르다. 본적으로 컴퓨터 활용능력시험이나 MOS는 전공에 관계없이 활용도가 높다. 영어 관련 자격증도 필수이다. 토익이나 오픽, 토익스피킹 점수를 미리 따 놓는 것이 좋다. 

인문계와 금융권의 경우 AFPK를 추천한다. 전산회계, 전산 세무도 도움이 된다. 또한, 이공계는 자신의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좋다. 자신이 취업을 원하는 곳을 고려하여 관련 자격증을 미리 취득하면 도움이 된다. 


취업센터 이렇게 준비해라

이 파트장 : 취업을 준비하며 조급한 마음이 들게 마련이다. 자신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열심히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취업센터를 활용해 자신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들어보는 것도 방법이다. 많은 학교에서 학생들을 위해 취업에 관한 자기소개서를 무료로 첨삭해 주는 전문 상담사들도 있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다.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대학생들을 응원한다. 


TIP> 취업에 도움되는 자격증


컴퓨터 활용능력시험

필기, 실기로 이루어져 있다. 필기 합격자만이 실기 시험을 접수할 수 있다. 상시로 시험접수가 가능하다. 


MOS

엑셀, 파워포인트 등 실제 기업에서 활용하는 프로그램 자격증이다. 최소한 시험일 2일 전에는 시험접수를 하여야 한다. MOS는 실기시험이며, 시작부터 종료까지 100% 컴퓨터 상에서 진행되는 CBT(Computer Based Test)로 평가한다. 시험 종료 즉시 시험 결과를 알 수 있다.


AFPK 

AFPK 자격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한국FPSB에 지정된 교육기관에서 AFPK 교육과정을 수료하여야 한다. 단, 한국FPSB가 정한 교육면제 자격증 소지자는 자격에 따라 교육요건을 부분 또는 전체를 면제받을 수 있으며 부분면제의 경우에는 부분면제 과목을 제외한 나머지 과목에 대한 교육과정을 이수하여야 한다. 시험일정은 3월, 7월, 9월, 12월로 1년에 4번 시행한다. 


전산 세무, 전산회계

한국세무사회 국가공인자격시험이다. 1년 5번 4, 6, 8, 10, 12월에 시험이 있다. 



글 김은지 대학생기자(계명대 소비자정보학 3)

나의 생각 Good Bad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의견쓰기
댓글 : 0 건
이전글아껴뒀다 뭐하니? 재능으로 돈 벌자! 재능 판매 사이트 5 다음글[듣보잡(JOB)청년 스토리] 해답은 가까이 있다. 등잔 밑을 밝히자!
광고

정기구독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