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통신원

“현장 뛰며 취재할 생각하니 설레요” 한경잡앤조이 16기 대학생 기자단 비대면 발대식 개최 조회수 : 2267

△한경잡앤조이 16기 대학생 기자단 온라인 발대식 현장.



[한경잡앤조이=장예림 인턴기자] 한경잡앤조이 16기 대학생 기자단 비대면 발대식이 2021년 1월 8일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7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6기 대학생 기자단들은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가 된다”며 입을 모았다. 


이날 발대식에는 한경잡앤조이 기자들과 총 17명의 대학생 기자가 참석해 온라인으로 첫 인사를 나눴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진행을 맡은 이진호 기자는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것은 처음이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함께 하게 된 것을 환영한다”며 합격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16기 발대식은 현직 기자들 소개, 대학생 기자단 자기소개, 취재 가이드 교육, 기획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발대식에 참석한 장예진(숭실대 3) 16기 대학생 기자는 “첫 대외활동을 한경잡앤조이와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 하나부터 열까지 배우는 자세로 임하겠다”며 당찬 포부를 남겼다. 선유진(협성대 2) 16기 대학생 기자 역시 “올 한 해를 한경잡앤조이 대학생 기자단 활동으로 시작할 수 있어 뜻 깊다. 하루빨리 코로나 상황이 나아져 기자단 분들이 함께 얼굴을 보고 활동할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란다”는 소망을 전했다.


최종 선발된 16기 대학생 기자단은 6개월 동안 취재 활동 및 기사 작성, 카드뉴스 제작, 영상 제작, 팀 미션 등 바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또한 이들에게는 현직 기자 특강, 한국경제매거진 주관 행사 참여기회, 주요 기업 취재 동행, 한경잡앤조이 인턴기자 서류전형 면제, 우수기자 시상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16기 대학생 기자단 합격자 명단>


이름 

학교

강민지

고려대 노어노문학과 2

김민영

서울여대 기독교학과 3

김민주

성신여대 정치외교학과 3

김봉주

경희대 언론정보학과 3

김수지

한양대 정보사회미디어학과 2

김희연

경기대 국어국문학과 3

박서현

동아대 정치외교학과 4

서지희

중앙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3

서채운

숙명여대 미디어학부 3

선유진

협성대 미디어영상광고학과 3 

양수연

아주대 경제학과 4

이유림

경기대 국어국문학과 4

이윤서

한양대 영어영문학과 4

이정민

인하대 경영학과 4

장예진

숭실대 정치외교학과 3

전누리

한국외대 독일어학과 4 

전수한

한국외대 Language&Diplomacy 4


jyrim@hankyung.com

나의 생각 Good Bad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의견쓰기
댓글 : 0 건
이전글비대면 공부방 ‘줌 도서관’으로 성적 올린다?···대학생 56% “혼공보다 집중력 높다” 다음글보릿고개 대학가 상권 살리는 ‘맛집으로 로그인’ 프로젝트 참가자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