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통신원

크리에이터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 ‘3D상품 목업 제너레이터’ 서비스 오픈 조회수 : 1558



[한경 잡앤조이=이도희 기자] 크리에이터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을 운영하는 마플코퍼레이션이 ‘3D 상품 목업 제너레이터’를 제공한다. 


3D 상품 목업 제너레이터(3D Product Mockup Generator)는 제품이나 모델 사진의 3D지오메트리(Geometry), 명암 등의 정보와 디자인 이미지를 매핑하여 실제 제품처럼 보여지도록 합성하는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판매자인 크리에이티브셀러들이 제품의 질감, 착장 시 이미지까지 실제 판매하는 제품의 느낌을 가장 근접하게 확인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크리에이티브셀러는 자신이 판매할 상품을 3D이미지로 합성 할 수 있는 자동화 서비스를 통해 이전보다 더 다양한 상품 이미지를 샵 내에서 전시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샘플 제품을 신청 하지 않아도 3D상품 목업 제너레이터를 통해 실제 제품과 99% 동일한 모습으로 판매할 제품을 구현 할 수 있으며 구매자 역시 제품의 질감, 크기를 미리 가늠해 볼 수 있다.


박혜윤 마플코퍼레이션 대표는 “크리에이티브셀러들의 굿즈를 더욱 실제에 가깝고 다양한 방식으로 보여주기 위해 개발한 서비스”라며 “기존 평면 제품 썸네일 방식을 뛰어넘어 실제 상품과 동일한 수준의 상품 디스플레이가 가능해 셀러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한 "고객들 역시 쿠션, 의류 등 실제 모델의 착장 및 곡선을 그대로 살린 이미지로 제품을 확인할 수 있어 실제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마플코퍼레이션은 커스텀 프린팅 플랫폼 ‘마플’과 크리에이터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 의 운영사다. 최근 마플샵의 기업형 서비스 버전인 ‘마플샵 플러스’의 파트너사로 글로벌 MCN사인 ‘콜랩 아시아’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tuxi0123@hankyung.com

나의 생각 Good Bad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의견쓰기
댓글 : 0 건
이전글알고 계셨나요? 한 번쯤 짚어봐야 할 일상 속 차별 표현 다음글“내가 사는 물건이 세상을 바꾼다고?” 사회적 기업들이 만드는 착한 소비
광고

정기구독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