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통신원

전문대교협, 5월부터 68개 교직원 연수 프로그램 운영 조회수 : 682

전문대학 혁신 지원을 위한 7개 분야의 혁신역량 연수과정 개설

강연자와 연수자들이 의견 나누는 실습 중심의 연수 진행 예정 



△전문대교협은 5월부터 전국 136개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68개 과정을 개설·운영하기로 했다. 2018년 전문대학 교직원 연수 모습. (사진 제공=전문대교협) 



[캠퍼스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2019년 전문대학 교직원 연수 사업 추진 계획’을 지난 4월 19일 최종 수립하고, 5월부터 전국 136개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68개 과정을 개설·운영하기로 했다.  


전문대교협은 교직원 역량향상을 위해 전국 전문대학의 교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맞춤식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전문화되고 특성화된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에 발맞춰 전문대학 혁신지원을 위한 7개 분야의 교직원 혁신역량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전문화되고 특성화된 역량 개발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전문대학 혁신을 위해 △학생성공 혁신역량분야 △교수법 혁신역량분야 △이러닝 혁신역량 분야 △학습법 혁신역량분야 △창의융합 혁신역량분야 △연구 혁신역량분야 △직무 혁신역량분야 등 7개 분야로 분류하여 연수과정을 개발했다.


그 중 중점과정으로는 인성교육, 진로·취업, 상담, 창업·창직 등 4개 과정에 대하여 학생성공을 위한 전문가 양성과정을 추진할 예정이다. 직무과정 중 신규과정으로 학생 성공 중심의 혁신지원 사업 질 관리 과정을 개발하여 전문대학 혁신을 위하여 교직원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이번 연수에서는 간호학과 교원들을 위한 맞춤형 연수과정인 인성상담을 통한 감성소통 역량 향상 과정, 비모수 통계분석 연구과정, 뇌과학 집중력 향상 학습법 과정을 새로 개설했다. 직원들의 실무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정부와 지자체 사업 제안서 작성 역량 향상과정, 입학 자료와 신입생 조사 자료를 이용한 그래프 분석과정, 대학홍보·입시홍보 역량 향상과정 등 실습중심의 과정 등을 개설한다.


박정근 전문대교협 역량개발지원실장은 “‘2019년 전문대학 연수 프로그램’은 연수진행 중에 연수목적 달성을 위한 행동 계획서를 작성해 게시하는 능동적인 토론을 통하여 연수성과물과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여 교육혁신에 기여하도록 준비했고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문대교협 2019년 연수 프로그램 세부 일정은 교직원 연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