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통신원

여름방학에 뭐하지? 문화원에서 스펙 쌓기 조회수 : 10010



남들과 다른 언어를 배워보고 싶다면? 글로벌한 취미 생활을 하고 싶다면? 외국인 친구를 사귀고 싶다면? 이번 여름방학 당신이 가야할 곳은 ‘문화원’이다. 다양한 어학 강좌와 독특한 취미 강좌가 있는 곳! 문화원의 입소문난 알짜 강좌를 소개한다. 


여름방학 단기집중코스, 영국 문화원 


주한영국문화원에서는 영어 학습을 위한 어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주영국문화원이 검증한 원어민 강사진과 함께 100% face-to-face 수업을 통해 영어를 배울 수 있다. 전세계 어학원 네트워크에서 사용하는 최신의 학습 자료와 검증된 커리큘럼으로 믿을 수 있는 학습 환경에서 영어를 배울 수 있고 다양한 문화적 체험 기회 또한 제공한다. 여름방학 중에는 여름방학 단기집중코스를 운영한다. 2주 동안 주 4회, 3시간 집중 수업으로 진행되는 여름방학 단기집중코스는 영어 커뮤니케이션의 필수 요소인 스피킹, 리딩, 라이팅 등의 모든 영역을 학습하며, 방학 기간 동안 보다 집중적으로 영어를 학습할 수 있다.

위치 을지로 센터 성인 어학원_서울 중구 남대문로109, 마이클래스 강남 센터 성인 어학원_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446, 주한영국문화원 사무소_서울 중구 서소문로 11길 19


다양한 문화행사 가득, 주한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


일본문화원에서는 매달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7월에는 2016 여름일본문화소개전 ‘체험하며 즐기는 일본의 세시풍속전'을 진행할 예정. 7월 25일(월)부터 8월 6일(토)까지 진행되며 일본의 연중행사를 인형이나 음식모형, 장식품, 의상 등을 통해 소개한다. 요요 풍선 낚기, 금붕어 건지기, 유카타 입어보기 등 여름 축제를 체험하는 코너와 다루마오토시, 겐다마 등의 전통 놀이도구를 체험하는 코너도 마련된다. 

매달 진행하는 일본영화상영회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극영화와 애니메이션을 상영할 예정이다. ‘고양이 사무라이’, ‘해피 플라이트’, ‘기쿠지로의 여름’, ‘허니와 클로버’ 등의 인기작을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상영일자와 상영작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4



히브리어 배월볼까, 이스라엘문화원 


이스라엘문화원에서는 평소 쉽게 접하기 힘든 히브리어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현재 이스라엘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배우는 현대 히브리어 강좌는 이스라엘 유학, 비즈니스, 여행 등을 목적으로 실질적인 히브리어를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해 유용한 강좌다. 현대 히브리어를 배울 수 있는 이 수업은 히브리어 알파벳을 배우는 초급과정부터 실생활 히브리어를 마스터하는 고급과정까지 수준이 다양하게 나눠져 있다. 수업은 8주 구성이며 강좌 당 수강료는 18만원이다.

위치 서울시 서초구 서초2동 1327 서초타운트라팰리스 302호 



국내 유일 몽골어 강좌, 몽골 울란바타르 문화진흥원


몽골 울란바타르 문화진흥원에서는 2001년 개원 시부터 현재까지 몽골어학당을 운영하고 있다. 몽골 철자(차강 톨거이)부터 시작해 수준별 몽골어 수업을 매주 2회 주간 오후 3시~5시, 야간 오후 7시~9시까지 교육을 진행한다. 수업은 초, 중, 고급반으로 나뉘어 각 3개월 단위로 진행되고 있다. 몽골어는 한국어와 어순이 같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발음이 한국어와는 많은 차이가 있어 초급의 경우에는 반드시 원어민 강사에 의해 교육을 받는 것이 좋다. 초급반의 경우, 몽골어를 전혀 모르는 사람들오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강의를 진행한다. 

위치 서울 광진구 광장동 광장로 1



터키 요리 도전, 이스탄불문화원


이스탄불문화원에는 이색 강좌가 다양하다. 그 중 눈길을 끄는 것은 ‘터키 요리 강좌’. 중국, 프랑스 요리와 함께 세계 3대 요리 중 하나로 불리는 터키 요리를 배울 수 있는 이 수업은 매주 수요일, 토요일 오전에 진행된다. 한 과정 당 메인요리, 스프or샐러드, 디저트 등 총 3가지 요리를 만들게 된다. 강의 과정은 총 8개월이며 수강 등록은 한 달 단위로 할 수 있다. 수강료는 4회 기준 20만원(재료값 포함)이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역삼1동 629-6



수준별 독일어 수업, 독일문화원


독일문화원에서는 일반 독일어 강좌 및 초집중 강좌를 제공한다. 일반 강좌는 7주간 진행되며, 주 3회반과 주2회 반으로 나뉜다. 초집중 강좌는 단기간 내에 독일어를 습득할 수 있는 강좌다. 수업이 수준별로 나눠져 있어 자신의 학습 정도에 맞게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위치 서울시 용산구 후암동 339-1


박해나 기자 phn0905@hankyung.com

나의 생각 Good Bad

기사에 대한 의견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