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통신원

여름방학에 뭐하지? ′취업준비족′, ′알바족′,′여행족′ 취향따라 누리는 꿀 혜택 총집합! 조회수 : 5612


당장 코 앞으로 다가온 신나는 여름방학. 하지만 마냥 뒹굴뒹굴 '방콕'만 하고 있을 수는 없다. 토익 공부를 할까, 여행을 떠날까, 대외활동을 할까? 입맛따라 고를 수 있는 대학생을 위한 여름방학 혜택을 모두 모았다. 


■ 취업 준비하는 ‘스펙족’ – 토익·대외활동·공모전 등에 집중하라


방학 기간 동안 토익 공부에 매진하는 대학생들을 위해 YBM어학원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7월 8일(토)까지 7·8월 토익종합반 과정을 동시등록하는 수강생에게 토익응시권을 증정한다. 과목에 관계 없이 YBM어학원 7·8월 강의 동시등록 시 5%, 온라인 등록 시 2%의 수강료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특별할인 시간대 강의를 수강할 경우 10% 추가 할인이 적용돼 최대 17%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중국어, 일본어 과목을 최초 등록하는 신규수강생 전원에게도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YBM넷의 토익 인강 사이트 YBM CLASS도 여름방학을 맞아 신토익 학습에 나선 수험생들을 위해 신토익 인강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YBM CLASS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ETS® 신토익 공식수험서’ 입문·종합·실전 시리즈 교재와 이를 해설한 인강을 묶어 패키지 상품으로 구성하고,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패키지 강의 구매자 전원에게 신토익 온라인 모의테스트와 문제풀이 해설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며, 목표 점수대와 상관없이 LC·RC 영역을 모두 포함한 종합 패키지(교재+인강)를 구매하면 2016년 8월 28일 정기 토익까지 사용할 수 있는 토익응시권을 증정한다. 


대외활동과 공모전 참여 기회도 많다. NBT의 모바일 잠금화면 플랫폼 캐시슬라이드는 오는 19일(일)까지 제 6기 대학생 마케터 ‘옐로우’를 모집한다. ‘옐로우’는 캐시슬라이드의 마케팅 기획 및 실무활동을 경험해볼 수 있는 대학생 프로그램으로 매 방학시즌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총 20명이 선발된다. 참가자들은 온·오프라인 미션을 수행하며 실제 마케팅 기획과 실행을 경험해볼 수 있으며 글로벌 컨설팅 그룹 및 대기업 출신 임원진들이 진행하는 마케팅 실무 강연, 취업특강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지원을 원하는 대학생은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2016 미래작가상’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과 박건희문화재단이 사진 영상 분야에 잠재력을 지닌 대학생들을 선발해 지원하는 프로그램. 심사를 통해 선정된 3명의 당선자에게는 세계 최경량 35mm 풀프레임 DSLR인 'EOS 6D'와 'EF 24-105mm f/4L USM' 렌즈가 수여된다. 뿐만 아니라 심사위원회에서 추천한 사진가에게 6개월 동안 1:1 튜터링을 받을 수 있으며, 캐논이 운영하는 복합 문화 공간 '캐논플렉스'에서 전시회를 열고 작품집을 발간하는 등 예비 작가로서 그동안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접수 기간은 6월 27일(월)부터 7월 1일(금)까지며 휴학생을 포함한 전국의 대학생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 대학생만의 특권 노리는 실속파 ‘알뜰족’ – 놓칠 수 없는 꿀알바, 할인 찬스! 


노트북, 가전부터 패션, 잡화까지 유명기업의 제품을 대학생들에게 특별 할인가에 제공하는 YTN 교육할인스토어는 여름방학을 맞아 ‘여름 바캉스 기획전’과 ‘오싹한 소오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여름 바캉스 기획전’을 통해 수영복, 선크림, 캠핑, 다이어트 용품 등 여름휴가 필수 용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오싹한 소오름 페스티벌’에서는 선풍기, 에어컨 등을 대학생 특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각 대학이나 총학생회 홈페이지, 대학 커뮤니티에서 학생 인증을 받은 대학생이면 누구나 교육할인가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 여행·문화생활 홀릭 ‘청춘족’ – 놀이공원 할인부터 국내외 알뜰 여행 기회까지 


롯데월드와 에버랜드는 대학생을 위한 우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월드는 6월 한달 간 대학생에게 자유이용권 1일권과 반일 오후권을 각각 할인된 가격인 27,000원, 19,000원에 제공한다. 대학생임을 인증할 수 있는 학생증, 재학증명서와 같은 서류의 원본이 필요하다. 또한 에버랜드도 6월 30일까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우대 할인을 제공해, 정가 52,000원의 자유이용권을 35,000원에 할인 판매한다. 역시 학생증 또는 증명서류를 제시하면 된다. 


국내 배낭여행을 계획한 대학생이라면 한국철도공사 코레일에서 제공하는 ‘내일로’를 통해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다. ‘내일로’는 방학 동안 KTX를 제외한 우리나라 모든 열차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제한 열차패스로, 그 인기가 높아지면서 만 25세 이하였던 연령 제한을 지난해부터 28세로 확대했다. 올해에는 내일로 이용객에게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 입장권을 30%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해 눈길을 끈다. 어느 역에서 발권하는지에 따라 혜택도 각각 달라지므로 내일로 홈페이지를 통해 잘 알아보고 이용하는 것이 좋다. 


해외여행을 꿈꾸고 있지만 경비가 부담스러워 도전을 망설이는 대학생들을 위한 이벤트도 눈여겨 볼만 하다. 자유여행 플랫폼 서비스 민다는 총 2천만원 상당의 해외여행 비용을 지원하는 '청춘을 민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0일(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3명이 1팀을 구성해 후보지 18개 도시 중 3곳을 선정해 자신만의 여행 계획을 세운 후, 민다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팀 단체사진을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투표 및 내부 심사를 통해 2개 팀을 선발하며, 각 팀당 1000만 원 규모의 해외여행 비용을 지원한다.


박해나 기자 phn0905@hankyung.com





나의 생각 Good B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