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통신원

우리 떠나볼까? 타임커머스로 떠나는 즉흥여행 조회수 : 10900


우리 떠나볼까? 

타임커머스로 떠나는 즉흥여행 


어디론가 떠나야 할 것 같은 화창한 날씨지만, 비싼 교통비와 숙박비가 걸림돌이 된다. 그러나 ‘타임커머스’라면 이야기가 다르다.  


글 이정수(한국외대 4) 대학생기자 




‘타임커머스’는 시간(Time)과 시장(Commerce)의 합성어로, 마감시간이 지나면 팔 수 없는 상품을 판매시간 마감 직전 저렴한 값에 판매하는 온라인 상거래다. 일명 ‘땡처리시장’으로도 불리는 타임커머스는 어떻게든 팔아야 하는 판매자의 니즈와, 저렴한 가격을 찾는 소비자의 니즈가 만나는 윈-윈 시장으로 평가 받는다. 타임커머스를 잘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최대의 만족을 얻을 수 있다.








[숙박] 데일리호텔


주머니가 가벼운 대학생에게 호텔 숙박은 언감생심. 하지만 타임커머스를 이용하면 특급호텔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데일리호텔은 예약 마감이 임박한 특급호텔과 고급 레스토랑 상품을 타임커머스 형식으로 판매하는 앱이다. 


깔끔한 디자인과 간편한 인터페이스로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국내 호텔뿐 아니라 일본,동남아 등 해외 호텔도 올라와 있다. 장기 투숙 예약도 가능하다. 


지도 서비스와 검색 기능까지 탑재된 것은 데일리호텔의 특징. 


카드를 등록하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어서 시간을 아낄 수 있다.











[항공권] 플레이윙즈


항공권은 예매 타이밍에 따라 가격차가 매우 크다. 여행을 계획할 때 항공권 예약에 가장 많은 시간을 쓰는 이유다. 


플레이윙즈는 이런 노고를 덜어주는 앱으로, 각종 항공권 

할인 정보를 제공한다. 


얼리버드 항공권, 특가 할인 항공권부터 비행시간이 얼마 안 남은 땡처리 항공권까지 다양한 상품이 여행자를 기다린다. 


관심 있는 여행지를 등록하면 맞춤 특가 정보를 실시간 알림으로 알려주는 기능을 탑재했다. 










[숙박+항공권] 땡처리닷컴


숙박과 항공권을 하나씩 준비하는 것이 번거로운 이들을 위한 ‘올인원’ 여행상품 플랫폼이다. 


여행 마니아 사이에서는 저렴한 가격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편리함 덕분에 필수 체크 리스트로 통한다.


과거에는 전문 여행사에 밀렸지만, 최근 청년들을 중심으로 자유여행 열풍이 불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자연스레 상품정보의 규모도 커져 활용도가 좋아졌다. 특가 알림과 메일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앱과 웹,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렌트카] 렌트나우


근교로 여행을 떠나거나 여행지에서 급하게 자동차가 필요하다면 ‘렌트가’가 정답. 보통 4시간 이상 렌트할 경우에는 당일 렌트가 더 저렴한 편이다.


 렌트나우는 렌트카 타임커머스로,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렌트카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료가 비싼 대기업 렌트카 업체보다 영세 렌트카 업체와 협력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위치 기반 서비스와 간편예약,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므로 앱 이용이 더욱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