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vs 학교

[1618] 학교vs학교: 헤어&메이크업의 ‘최강 금손’은 누구? [학교 vs 학교] 조회수 : 13794

뷰티·미용 전공자들의 숨막히는 배틀




손재주가 뛰어난 사람을 일컫는 ‘금손’. ‘금손’이란 말은 아이돌 팬 문화에서 시작됐지만, 지금은 화려한 손기술을 지닌 능력자를 금손이라 부른다. 학교 간의 소소한 대결을 펼치는 <학교vs학교>의 이번 대결은 ‘금손 배틀’이다. 특·마고 뷰티·미용 전공자들 중 최고의 ‘금손’은 누굴까.  





∷ 헤어&메이크업  강민주(피부미용과 3)·정다은(피부미용과 3)

∷ 모델  김예진(피부미용과 3)









강민주 & 정다은 

메이크업 Talk! Talk!


“저희는 화사한 콘셉트로 설정해봤어요. 하이라이트 존에 핑크빛 브라이트너를 사용했고, 피치와 오렌지 색상을 이용해 자연스러운 조화를 강조했어요.  헤어는 아이롱으로 머리 끝부분에 자연스러운 컬을 넣었고, 정수리 부분에 볼륨을 살짝 띄워 볼륨감을 살렸어요. 무겁지 않으면서 적당히 꾸민 느낌으로 표현했어요.”

          

“러블리하면 초롱초롱한 눈매와 불그스름한 뺨이 돋보이는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떠올렸어요. 속눈썹을 강조했고, 앞광대에 블러셔를 발라 소녀다운 이미지로 표현했죠. 헤어는 통통 튀는 귀여움을 표현하기 위해 아이롱으로 웨이브컬을 전체적으로 넣었고, 러블리한 느낌을 주기 위해 양갈래로 묶었어요.”



TIP 민주의 자연스러운 베이스 메이크업

하얀 피부가 예뻐 보인다고 무작정 밝은 베이스 제품을 사용하면 안돼요! 베이스 컬러는 목과 맞춰준 후 입체감이 필요한 부분에 브라이트너나 본인의 피부 톤보다 한 톤 밝은 파운데이션을 발라주세요!



TIP 다은이의 ‘말괄량이 양갈래’ 머리 묶기

혼자서 웨이브를 넣기 힘든 경우에는 먼저 머리를 두 갈래로 나누어 묶은 후 조금씩 웨이브 컬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고무줄이 보이지 않도록 머리카락으로 감싸 실핀으로 고정시키는 센스!



∷ 헤어&메이크업  

  공통 권다혜(토탈뷰티과 3) 개별 고수연(토탈뷰티과 3)

∷ 모델  

  공통 지수현(토탈뷰티과 3)   개별 김희정(토탈뷰티과 3)





권다혜

메이크업 Talk! Talk!


“윤기 나는 화사한 피부결을 위해 광이 나도록 베이스 화장을 했어요. 눈가에 피치·코랄 컬러를 펴바르고, 골드펄을 살짝 발라 사랑스럽게 표현했어요. 전체적으로 오렌지와 코랄을 사용했기 때문에 웜 톤의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TIP 다혜의 ‘유리알’ 립 메이크업

발색용 립 아이템을 바른 후 투명 립글로즈를 입술 위에 얹으면 촉촉하면서도 유리알처럼 반짝이는 입술을 연출할 수 있어요!








고수연

메이크업 Talk! Talk!


“팜므파탈이란 프랑스로 ‘치명적인 여자’라는 뜻인데요. 치명적이라고 하면 보통 섹시한 이미지를 떠올리기 때문에 비욘세의 레오파드 메이크업을 오마주해 구상했고, 강렬하게 아이홀뿐만 아니라 이마 상단과 볼까지 레오파드 무늬를 넣었어요.”


TIP 수연이의 강렬한 레오파드 메이크업

호피가 그려진 물건을 계속 보고, 다양한 무늬를 눈에 익혀두세요! 그럼 더욱 다채로운 무늬를 그려낼 수 있어요.



∷ 헤어&메이크업  

  공통 오지흔(뷰티디자인과 1)·장선영(뷰티디자인과 1)

  개별 손경득(뷰티디자인과 3)·유주은(뷰티디자인과 3)

∷ 모델

  공통 천유림(뷰티디자인과 1)   개별 김하늘(뷰티디자인과 3)








오지흔 & 정선영 

메이크업 Talk! Talk!


“저희는 남자친구와의 데이트라는 주제에 맞게 메인 컬러로 핑크와 코랄을 선택했습니다. 눈과 입술 모두 레드 계열보다 연한 핑크와 오렌지빛 색상을 사용했고, 헤어는 볼륨 있는 웨이브펌 형태로 자연스럽게 연출했죠.”






유주은 & 손경득

메이크업 Talk! Talk!


“청순 메이크업이라 과하지 않고 단정하게 연출했어요. 선크림을 바른 뒤 피부 톤에 맞는 파운데이션과 함께 눈썹은 눈썹모양 그대로 따라 그렸고, 립은 누드핑크와 누드오렌지 컬러를 사용했어요.

긴 생머리에 웨이브를 넣은 다음, 반 묶음에 땋기 기법을 사용해 청순한 이미지를 더욱 부각 시켰죠.”



TIP 주은이의 ‘곰손녀’의 첫 데이트 공략 메이크업

사랑스러움을 표현할 수 있는 포인트는 윤이 나는 베이스와 핑크톤의 립입니다. 약간의 펄이 가미된 핑크색 메이크업 베이스와 묽은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섞어 사용하면 피부가 빛나 보여요. 거기에 핑크색 입술을 더해주세요!




TIP 경득이의 ‘청순청순’ 반 묶음 손쉽게 따라하기

머리를 땋을 줄만 안다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스타일인데요. 양쪽 머리를 각각 땋아서 하나로 묶은 다음에 땋은 머리를 살짝 빼주면 훨씬 자연스러워 보여요!


최지현 인턴기자 (jh0309@hankyung.com) │사진 참여 학생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