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8 뉴스

[1618] 신인 아이돌그룹 BXK “7월 데뷔 무대 통해 소년들의 왕으로 군림하겠습니다 ” 조회수 : 844

[하이틴 잡앤조이 1618=박인혁 기자] 강렬한 춤과 노래로 ‘소년들의 왕’이 되고자 하는 여섯 명이 뭉쳤다. 2020년 7월 데뷔를 목표로 준비 중인 BXK의 멤버들은 신인답게 패기 넘치면서도 한편으로는 다소 긴장한 모습이었다. 준선, 찬승, 기태, 동환, 인우, 틴. 각기 다른 매력을 자랑하는 여섯 명의 BXK 멤버들은 작곡과 작사, 안무와 악기 등 다재다능한 모습으로 데뷔 무대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서범세 기자



그룹 BXK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희 BXK는 작곡과 작사, 안무는 물론 다양한 악기도 다룰 수 있을 정도로 각자의 개성이 확실한 팀입니다. 각자 색깔을 찾아 계속 성장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동환 저희 BXK는요 BOYS X KING의 약자로 이 세상 소년들 중 왕이 되겠다는 뜻입니다. 같은 의미로 팀 인사할 때는 KING OF BOYS라고 항상 외치고 있습니다.

준선 그룹명의 후보로는 말 그대로 빛이 난다는 의미의 ‘빛나리’와 1등이라는 뜻의 ‘1ST’ 등이 있었는데 최종적으로 BXK로 확정됐습니다. 저희가 함께 고심해서 결정한 이름이라 더욱 애착이 갑니다. 


각자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준선 팀의 리더 준선입니다. 평소에 음악이나 소품 제작 등 모든 창작 활동을 즐깁니다.

팀에서 래퍼와 막내 역할을 하는 틴입니다. 복싱을 했던 경력이 있어서 스피드만큼은 자신 있습니다. 

찬승 저는 팀 내에서 메인 댄서와 ‘비타민’을 맡고 있는 찬성입니다. 피로회복제 비타민답게 저는 팀에서 누구보다 잠을 잘 잡니다.(웃음)

동환 서브보컬 동환입니다. 어려서 태권도를 했는데 춤을 출 때도 발차기를 응용하는 동작을 합니다.

기태 메인보컬 기태입니다. 성대모사와 모창으로 주변 사람들을 즐겁게 합니다.

인우 저는 팀 내 브레인과 래퍼를 담당하는 인우입니다. 피아노와 바이올린 연주, 축구는 물론이고 영어와 중국어를 포함해 3개 국어가 가능합니다. 


데뷔를 앞둔 각오를 밝혀주세요

찬승 그룹 이름에 걸맞게 소년들의 왕이 되기 위해 BXK는 각자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더 나아가 해외에서도 K-POP의 매력을 더 많이 알릴 수 있는 BXK가 되도록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기태 데뷔가 정말 얼마 안 남았는데 초심 잃지 않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데뷔 앨범의 콘셉트가 궁금합니다

준선 저희 이번 데뷔 앨범은 두 곡으로 구성돼있습니다. ‘FLY HIGH’는 저희를 믿어주는 모든 분께 감사한 마음을 담은 곡입니다.

찬승 메인 데뷔곡은 제목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힙합을 베이스로 한 곡입니다. 모든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강렬하게 풀어냈습니다. 사회에서 모두 한 번쯤 느껴봤을 이야기를 BXK만의 색깔로 노래했습니다. 


처음 가수를 꿈꾸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데뷔하기까지 어려웠던 점은 없는지도 궁금합니다. 

동환 우연히 유튜브에서 방탄소년단 선배님들의 영상을 본 이후에 가수를 꿈꾸기 시작했습니다. 퍼포먼스나 표정, 연기, 제스처 등 모든 부분 하나하나가 멋있어서 저도 아이돌이 되고 싶다는 꿈을 꿨고 감사하게도 BXK로 데뷔하게 됐습니다.

아무래도 춤과 노래, 랩의 기본기를 다지는 과정이 어려웠어요. 시간도 많이 부족하고 준비할 게 많다 보니 하루에 할당량을 맞추기 위해 밤을 세워야 할 정도로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데뷔 무대 후 팬들에게 가장 듣고 싶은 칭찬이 있나요.

기태 BXK가 정말 인간다운 그룹이라는 칭찬을 듣고 싶어요. 그리고 멤버들 한명 한명이 정말 멋있다는 얘기도 듣고 싶습니다.

인우 결과도 물론 좋아야하지만 저희가 데뷔하기까지의 과정도 칭찬 받았으면 합니다. “정말 준비를 많이 했구나”라거나 “곡에 대한 구상도 많이 하고 작업도 열심히 했구나”라는 이야기를 기대합니다. 

찬승 “BXK는 정말 아이돌을 하기 위해 태어난 아이들이구나”라는 얘기를 듣고 싶습니다.




△사진=서범세 기자



데뷔 후 꼭 공연해 보고 싶은 꿈의 무대가 있나요.

찬승 나중에 더 성장해서 빌보드 뮤직 어워드 무대에 꼭 서보고 싶습니다. 방탄소년단 선배님들의 모습을 보고 큰 감동을 받았는데 BXK도 꼭 꿈을 이뤄내고 싶습니다.

이누 제 꿈은 짧은 한 동영상을 통해 시작됐습니다. 바로 마마(MAMA,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의 공연 영상인데요. 빅뱅 선배님의 무대를 보면서 굉장한 희열과 에너지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저희도 마마 공연장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제가 느낀 감정들을 직접 돌려주고 싶습니다.

동환 BXK 단독 콘서트를 해보는 게 제 꿈의 무대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반드시 성공해서 꿈을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특성화고를 졸업하거나 재학 중인 멤버가 있나요 

제가 특성화고인 서울금융고등학교에 올해 입학했습니다. 다양한 진로 선택은 물론이고 가수 활동에도 많은 도움을 주시는 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마마무 솔라 선배님도 저희 학교 출신이신 것도 선택의 이유가 됐습니다. 


특히 친하거나 BXK 결성 전부터 인연이 있는 멤버가 있나요.

기태 저는 동작구에 있는 성남고등학교 3학년 재학 중입니다. 그런데 처음 팀에 합류했을 때는 몰랐는데 같이 생활하다 보니 준선 형이 고등학교 선배님이셨습니다. 매우 반가웠죠.

준선 기태의 교복을 우연히 보고 같은 학교 후배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정말 반가웠고 세상이 참 좁다고 느꼈어요.


데뷔를 앞두고 힙숙생활을 하고 있나요. 장단점이 있을 것 같아요.

준선 네. 다 같이 숙소 생활하고 있습니다. 인우, 동환, 틴이 방을 같이 쓰고 기태와 찬승이 방을 함께 씁니다. 저는 거실에서 혼자 생활하고 있습니다.

인우 화장실이 하나뿐이니까 그런 생활적인 불편함은 있지만 크게 신경 쓰지 않습니다. 같이 생활하다 보니 일어나는 시간도 통일되고 생활패턴이 비슷해져서 오히려 편합니다.

찬승 저희끼리 서로 옷을 빌려 입기도 하고 무엇보다 숙소 안에서 재미있게 놀면서 친해져서 좋습니다. 


숙소에서 쉬는 시간에 멤버들끼리 무엇을 하며 스트레스를 푸나요

서로 안마도 해주면서 덕담도 한마디씩 하면서 휴식을 취합니다.

동환 스트레스가 많지는 않지만 휴식시간에는 휴대폰 게임을 함께 하면서 풀고 있습니다.

준선 때로는 한강 둔치에 나가서 상쾌한 공기도 마시는 등 활동적으로 단합을 합니다.


롤모델로 삼는 선배 가수 혹은 그룹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찬승 저희 BXK는 BTS 선배님이나 빅뱅 선배님들을 존경하고 모니터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BXK만의 색깔을 찾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준선 개인적으로는 해외 쪽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많이 찾아보고 참고하고 있습니다. 마이클잭슨, 크리스브라운, 퀸 등 멋있는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즐겨 봅니다.


앞으로의 최종 목표가 무엇인가요.

준선 많은 보이그룹 선배님들의 장점을 본받아 BXK만의 특별한 컨셉을 만들고 싶습니다.

찬승 처음에는 데뷔가 목표였는데 지금은 해외 투어를 다니는 것이 목표입니다. 춤이나 노래 연습도 중요하지만 책임감을 갖추고 다른 그룹들 모니터링도 병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인우 작품이나 행동 하나하나가 문화를 만들어내는 팀이 됐으면 좋겠어요. BXK는 작사와 작곡, 안무가 모두 되니까 BXK만의 문화를 만드는 것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1618 독자들에게 앞으로의 각오를 밝혀주세요.

준선 저희를 믿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를 대변하고 공감 받을 수 있는 당당한 음악을 만드는 BXK가 되겠습니다.

인우 개인적으로는 만족 없이 무언가를 찾아서 연구하고 스스로 발전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정상에 오르기 위해 노력하고 언제나 더 위를 바라보고 많은 것을 보여드리겠습니다. 


hyuk@hankyung.com

나의 생각 Good Bad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의견쓰기
댓글 : 0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