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8 뉴스

[1618] 경남교육청, 2019 산·관·학 협력 우수기업 간담회 개최 조회수 : 529




경남교육청, 2019 산·관·학 협력 우수기업 간담회 개최

경상남도교육청은 지난달 창원시에서 기업체 CEO, 도교육청 관계자, 학교 관계자가 참여한 ‘2019 산·관·학 협력 우수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기업과 학교를 오가는 도제 프로그램 참여 기업과 학습중심 현장실습 제도의 안착에 기여한 기업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지속적이고 협력적인 산·관·학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상반기부터 T/F팀을 구성해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을 추진 중인 도교육청은 심사를 거쳐 선정된 24개 우수 협력 기업의 CEO에 대한 감사패 전달에 이어 직업계고 현안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산·관·학이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기민 부교육감은 “산·관·학이 한자리에 모여 직업계고의 직업교육 발전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높이 평가 한다”면서 “기업과 직업계고가 상생하는 건강한 직업교육의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충남교육청, 한국교육개발원과 학교공간혁신 활성화 업무협약

충남교육청은 학교공간혁신사업의 내실화와 효율화를 위해 한국교육개발원과 미래교육에 대응하는 학교공간혁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미래교육에 대응하는 학습환경 조성을 위한 연구·사업 관련 협업, 학교공간혁신 활성화를 위한 교사 교육·연수, 학교공간혁신 내실화를 위한 사용자 참여 설계 운영 컨설팅 등 관련 제반 사업에 대해 협력하게 된다.

충남교육청은 올해 6개교를 대상으로 진행해 온 학교시설 감성디자인 사업을 학교공간혁신사업과 연계·확대 추진하고 있으며, 미래교육공간과 학교공간혁신에 대한 인식개선과 전문성 제고를 위한 담당자 연수와 사용자 참여설계를 위한 교사 건축학교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학교공간혁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교 사용자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데 아낌없이 지원하겠 다”고 말했다.





전남교육청, 중국 산시성교육청과 교류 협약 학생 교육·문화, 교직원 연수 교류 등 합의

전라남도교육청은 중국 산시성(山西省)교육청과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장석웅 교육감과 우쥔칭(吳俊淸) 중국 산시성교육청장 외에도 전남교육청 이기봉 부교육감과 한루이용(韓瑞勇) 산시성교육청 국제협력교류처장 등 대표단 4명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 협약을 통해 학생 교육 및 문화교류, 교직원 교육프로그램 교류 및 연수에 합의하고 기타 교육 교류활동 및 연관 사업 등에 적극적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날 협약으로 전남교육청 산하 각급 교육기관들이 중국 산시성과 활발한 교류활동을 전개하고 전남 학생들에게도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석웅 교육감은 “전남 학교들의 국제교류 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교육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 한다”며 “앞으로 우수 교육정책을 공유하는 등 교류협력이 활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 창의융합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공감원탁회의 진행

대전교육청은 중·고등학교 학부모 및 교사를 대상으로 ‘제3회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인문학적 소양을 겸비한 창의·융합형 인재 교육 방안’을 주제로 학부모 17명, 교사 4명이 자유 토론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인재교육에 대해 소통했다.

이번 회의 주제 ‘창의융합교육’은 지난 3월 시민공모를 통해 선정 됐다. 창의융합교육에 기본 지식과 관심이 있는 학부모와 교원 중창의융합 선도학교에서 추천한 21명이 토론자로 참여했으며 ▲인 문소양교육 ▲융합 인재교육 ▲메이커교육 ▲소프트웨어교육 등 4개의 토론분야에 대해 90여분의 자유 토론을 거쳐 제안을 수렴 했다.


jinjin@hankyung.com

사진 =각 교육청 제공

나의 생각 Good Bad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