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8 뉴스

[1618]KT그룹희망나눔재단, 청소년 ‘사회공헌 하자프로젝트’ 4기 모집 조회수 : 3169



[하이틴잡앤조이1618=정유진 기자]KT그룹 희망나눔재단(이사장 전인성)이 12월 31일까지 사회공헌 하자프로젝트 4기를 모집한다. 

‘하자프로젝트’는 만14세 부터 24세 미만 청소년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에 대한 기획 및 실천 방안을 제안받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사회공헌 활동 지원 프로젝트이다.

내년 1월부터 시작되는 4기 활동을 위해 전국뿐만 아니라 해외 청소년들도 참여할 수 있게 그 대상을 확대했다. 선정 기준은 청소년들의 자발성, 주도성, 프로젝트의 참신함, 지역사회 및 소외계층에 미치는 기대효과 등이며 심사 결과에 따라 최대 20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KT그룹 임직원 자원봉사자와 연결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KT임직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활동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사회공헌 통합 플랫폼인 기브스퀘어를 통해 가능하다.

KT그룹희망나눔재단 전인성 이사장은 “지역 사회문제 해결과 나눔 활동에 대한 청소년들의 아이디어와 열정적인 노력은 모두가 배워야 하는 점”이라며 “대한민국을 넘어 해외 청소년들도 사회공헌 활동을 주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앞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아이디어와 동참으로 나눔활동에 대한 사회적 확산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jinj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