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8 뉴스

산업R&D대전, ‘청년희망 R&D토크쇼’ 16일 코엑스서 열기 달군다. 조회수 : 1228

 



[하이틴 잡앤조이1618=정유진 기자] 청소년 및 대학생들을 위한 ‘청년희망 R&D토크쇼(이하 R&D토크쇼)’가 11월 16일 오후 3시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D홀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2017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의 부대행사로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원이 주관한다. 
R&D토크쇼는 산업기술 분야의 저명한 인사를 초청해 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로봇, 사피엔스’ 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로봇계의 레오나르도 다 빈치’라는 별칭을 가진 세계적인 로봇공학자 겸 캘리포니아 대학 교수인 데니스 홍 씨가 ‘로봇, 지구를 구하다.’ 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또 대한민국 1세대 범죄심리학자인 경기대 이수정 교수가 ‘R&D와 프로파일링’이라는 강연을 선사할 계획이다.  
여기에 “유단잔가~”, “당황하지 않고 인중을 빡! 끝~~”이라는 유행어를 만든 개그맨 조윤호 씨가 ‘청년 희망R&D토크쇼’ 메인 MC로 발탁됐다.
한편, 행사 참석자에게는 한경매거진에서 발간하는 ‘하이틴 잡앤조이 1618’ 과 다이어리 등 푸짐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3만원 상당의 공연 티켓도 증정할 예정이다.

jinj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