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1618] 훈남이 알려주는 ′히트다 히트′ 훈녀 메이크업 Best&Worst 메이크업 [엔터테인먼트] 조회수 : 3016

[1618] 훈남이 알려주는 '히트다 히트' 훈녀 메이크업 Best&Worst 메이크업




여자라면 누구나 예뻐 보이고 싶은 욕심이 있다. 학생들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그녀들은 바쁜 등굣길 와중에도 BB크림을 바르고, 눈썹을 그린다. 애초에 화장은 본인 만족을 위한 행위라지만, 

이성의 시선을 사로잡고 싶다면 하던 화장을 잠시 멈추고 주목해보자.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듯 이성을 매료시키기 위해선 그들이 말하는 미(美)의 기준에 귀 기울여야 한다. 훈남이 알려주는 Best & Worst 화장법을 알아보자.  

글 최지현·황미례 인턴기자│사진 이승재 기자│모델 권유진 혜성여자고등학교│훈남 이세현 대동세무고 세무회계과 3학년│메이크업 김승현·정다은 동산정보산업고 피부미용과 3학년


Worst Make up
쳐다보기 부담스러운 ‘입술&볼터치’





단언컨대 훈남이 꼽은 ‘워스트 메이크업’은 상대방에게 과도한 부담을 주는 메이크업이다. 목과 얼굴의 경계선이 뚜렷한 스킨 메이크업과 금방이라도 쥐를 잡아먹은 것 같은 레드립, 사인펜으로 그린 것 같은 아이라인, 홍조 같은 과도한 볼터치는 훈남의 미간을 찌푸리게 한다.





point!

스킨 잡티를 가리기 위해 무작정 두껍게 덧바르는 화장은 얼굴과 목의 경계선을 뚜렷하게 하고, 얼굴만 둥둥 뜬 것 같은 느낌을 준다. 건조한 피부는 수분크림와 비비크림을 섞어 바르는 것을 추천하고, 얇게 바른 후에 여드름 흉터나 자국 부위만 컨실러 처리하는 것이 좋다.



눈썹   숯검둥이 눈썹을 피하기 위해서는 ‘힘을 뺀’ 터치가 포인트다. 빈 곳만 채우고, 일자보다는 산을 만들어 굴곡을 주는게 훨씬 자연스럽다. 특히 꼬리를 뭉툭하게 그리기보다 얇게 빼는 것이 좋다. 


립    입술 전체를 발색하는 화장법을 ‘풀 립’이라고 하는데, 이는 쉽게 범할 수 있는 Worst화장법이다. 이를 피하기 위해서는 발색용 립 제품을 입술 중앙에 가볍게 바르고, 투명 립글로즈나 립밤을 덧바르면 촉촉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립을 연출할 수 있다.


Best Make up



자연스럽게 싱그러움을 표현한   ‘피부 톤’


훈남이 추천하는 ‘베스트 메이크업’은 자연스럽고 청순한 무결점 메이크업이다. 유리알 같이 맑은 피부표현을 위해서는 비비크림을 최대한 얇게 발라 피부 본연의 결을 살려주는 것이 좋다. 얇은 아이라인과 코랄·핑크 계열의 볼터치와 립은 훈남들을 설레게 하는 메이크업이다.




point!

눈썹 아이브로우 펜슬은 머리색과 같은 색이 가장 자연스럽고, 눈동자 끝의 수직에 맞춰 산을 그리는 것이 좋다. 눈썹의 앞쪽을 가장 굵게 그리고 뒤로 갈수록 얇게 그려야 한다.





속눈썹     마스카라를 바를 때는 소량을 덜어 속눈썹뿌리부터 지그재그로 뭉치지 않게 펴발라야 한다.


아이라인   또렷한 눈매를 위해 점막을 채우고, 브러쉬를 이용해 눈꼬리를 살짝 빼주면 된다. 쌍꺼풀이 없는 경우에는 아이라인을 두껍게 그리기보다 섀도우를 넓게 펴발라 눈매를 강조하는 것이 자연스럽다.


생기 돋는 립을 연출할 때는 먼저 각질제거를 충분히 하고, 각자의 피부톤에 맞는 립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 그라데이션의 경우 연한 색을 전체적으로 바른 다음 포인트가 되는 비교적 진한 색상의 립을 중앙에 톡톡 얹어주면 된다.








➊  에뛰드 러블리 쿠키 블러셔, 로즈 슈가 마카롱·스트로베리 슈·그레이프 후르츠 젤리·피치 슈 웨하스, 7.2g, 6000원.

”자연스럽게 생기 넘치는 발그레한 볼을 만들 수 있어요. 아마 운동을 해도 안 지워지고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을거에요.”


➋  닥터마스카라 픽서 포 슈퍼 롱래쉬, 6ml, 6000원. 

”속눈썹 컬링을 고정시켜주면서 속눈썹에 볼륨을 업 시켜주는 제품이에요. 여름철에 쓰면 특히 좋은데, 땀이 묻어도 무너지지 않는 절대 마스카라죠.”


➌  유리아쥬 스틱레브르, 4g, 1만 2000원.

”유리아쥬 스틱레브르는 다른 립밤과 다르게 겉에만 보습하는 느낌이 아닌 속부터 차오르는 느낌이에요. 건조한 입술을 보호하고 재생을 촉진하는 트리트먼트 립밤으로 달콤하고 은은한 바닐라향이 매력적이죠.” 


➍  클리오 프로 아티스트 팟 컨실러, 

1.8ml(g), 12,000원

”여드름 흉터나 잡티 위에 살짝 바르고 톡톡 두드려 주면 깨끗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어요. 커버력이 좋아 덧바르지 않아도 괜찮고, 물에도 잘 지워지지 않아요.”


➎  더 샘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 클리어 베이지·내추럴 베이지·리치 베이지·컨투어 베이지·브라이트너, 6.5g, 5,000원

”저렴한 가격 덕분에 학생들이 부담 없이 살 수 있는 제품이에요. 지속력도 좋고 무엇보다 자외선 차단도 돼서 야외 활동할 때 꼭 발라요.”


➏  더 페이스 샵 러블리 믹스 파스텔 쿠션 블러셔, 로즈·코랄·플럼·핑크·피치, 5g, 6,500원

”발색이 잘 되고 피부결을 보송보송하게 표현해줘요. 또 전용 퍼프가 내장되어 있어 휴대가 편리해요. 어려보이거나 사랑스러움을 어필하고 싶을 때 추천하는 제품이에요.”

나의 생각 Good Bad

기사에 대한 의견 (0개)